'2016 서울청소년축제' 개최
'2016 서울청소년축제'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6.10.1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의난장판, 청소년이여 색을 입자!!" 주제로 청소년 끼‧재능 발산

 서울광장에서 청소년들이 주인공 되는 신나는 난장판이 펼쳐진다. 서울시는 10월 22일(토)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청소년과 가족, 일반시민들이 한데 모여 만드는 '2016 서울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우리들의 난장판! 청소년이여 색을 입자!!”라는 주제를 내세운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종합 축제로서, 서울시는 다양한 끼와 열정, 문화적 욕구를 가졌지만 즐기고 분출할만한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을 위해 유쾌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본행사를 기획하였다.

 축제의 주요 내용은 개막행사, 동아리경연대회, 체험부스, DJ,힙합 파티, 열린놀이마당 등이다.

 먼저 개막행사가 10월 22일(토) 낮 12시 서울광장에서 청소년 및 학부모, 시민과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식전공연으로 DJ, 힙합 뮤지션들과 청소년들이 직접 펼치는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서울시와 청소년이 하나 되는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동아리 경연대회인 “2016 동아리경진대회” 에선 2차에 걸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팀의 청소년들이 가요, 댄스, 밴드음악, 전통공연 등 자신의 기량을 뽐낸다.

 “우리들의 난장판! 청소년이여 색을 입자!!”라는 축제의 테마에 맞게 컬러파우더를 이용한 축하공연으로, 국내 유명 DJ들과 힙합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DJ,힙합 파티”가 진행되고, 메인행사인 2016 동아리경진대회에서는 아웃사이더와 2017년 데뷔를 앞두고 있는 아이돌 “마이틴”이 출연하여 축제의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이다.

 청소년체험부스는 크게 4가지로 나뉜다. 특성화 마당, 청소년상담마당, 현재 나의 스트레스 수치와 해소법을 알아 보는 스트레스 해소마당, 스파이더맨 포토존과, 미니축구슈팅게임 등 다양하고 즐거운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열린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들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