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 남산도깨비와 함께하는 '재미로놀자 축제' 개최
라바, 남산도깨비와 함께하는 '재미로놀자 축제'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6.10.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토)~30일(일) 명동과 남산일대 펼쳐지는 캐릭터 퍼레이드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10월 핼러윈데이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5회 재미로놀자 축제 ‘라바와 남산도깨비 편’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라바와 남산도깨비편’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다채로운 애니메이션과 도깨비 관련 행사를 즐길 수 있다.

 29일(토) 오후 2시에 명동역 3번 출구 앞 상상공원부터 명동,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일대에서 캐릭터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명동지역 주민과 상인, 정화예술대학교 재학생, 최창식 중구청장 등이 함께하며 일반시민과 관광객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축제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직접 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 목소리 연기를 해보는 애니메이션 성우 체험 프로그램, 꾀꼬리 멜로디 극장, 코스튬 콘테스트, 라바 태엽로봇 만들기, 깨비 O/X퀴즈쇼, 빛과 모래로 그려보는 신비한 모래도깨비 아트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뮤지컬, 버블 매직쇼 등을 볼 수 있으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기획전시실에서는 ‘뚝딱! 토이스쿨’을 통해 버려진 장난감에 숨결을 불어 넣어 예술작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전시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라바와 남산도깨비 편’ 축제 입장료는 소아 5,000원, 대인 3,000원이며 단, 24개월 미만 및 65세 이상,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무료이다.

 제5회째를 맞이하는 ‘재미로 놀자’는 명동 만화거리 ‘재미로’의 곳곳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재미로 구역인 명동역 3번 출구 상상공원부터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이르기까지 총 3가지 존인 깨비보따리(체험/판매), 깨비공작소(체험), 깨비장터(플리마켓)로 구성헸다.

 한편, 이번 ‘재미로 놀자’는 축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우천시에는 지역 주차장, 카페, 휴게공간 등으로 거리프로그램이 이동하고 일부 유료프로그램은 30~50%까지 할인을 하는 ‘우천특별할인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