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가족 사정을 위한 실무도움서' 발간
'발달장애인가족 사정을 위한 실무도움서' 발간
  • 김진희
  • 승인 2016.11.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실무자 위한 생애주기별 사정(Assessment)의 사례와 방법 등 수록

 서울시복지재단內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3일(수)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가족 사정을 위한 실무도움서'(이하 실무도움서)를 발간한다.

 실무도움서는 사회복지사가 발달장애인 가족과 상담하고 관계를 맺고 자원을 연계하는 등의 전문가 역할을 수행하는데 실무적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 적합한 사정(Assessment)을 위해 풍부한 사례와 방법 등을 생애주기별로 나누어 수록하였다.

 ‘사정’은 사회복지사들이 클라이언트를 지원하기 위한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으로, 자료 수집과 추론, 의미 부여에서 실천적 개입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일컫는 개념이다.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3일(수) 오후 3시 서울시복지재단 본관 교육장에서 현장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실무도움서 보급설명회를 개최하고 책자 소개 및 활용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134쪽 16절(B5) 크기로 제작하는 실무도움서는 서울시내 재활의료기관과 장애인복지관, 교육청 산하 특수교육지원센터(11개소) 등을 통해서 배포하며, 서울시복지재단 내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fscenter.welfare.seoul.kr)에서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