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플랫폼 개설
서울시,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플랫폼 개설
  • 황희두
  • 승인 2016.11.2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도시문제들(환경, 교통, 주택, 도시계획 등)의 문제해결 정책공유 및 해결방안 모색

 서울시가 12월 1일(목), UNESCAP(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 CityNet (인간정주를 위한 지방정부 네트워크)과 공동으로,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플랫폼(영문명: Urban SDG Knowledge Platform/사이트명:www.urbansdgplatform.org)’을 처음으로 공식 개설한다.

 해당 온라인플랫폼은 UN개발정상회의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2016년~2030년)’ 이행과 실현을 위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도시문제의 구체적 방안 등을 모색하고 해법을 찾기 위해 구축한 플랫폼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세계 각 도시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 17개 목표의 철학과 개념, 도시별, 목표별로 구체적인 도시정책을 소개함과 아울러, 예산, 인력, 이해관계자, 기간. 장애요인과 극복방안 등의 모든 노하우를 담는다.

 이 밖에도 동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정책에 대한 의견교환이 가능하며, 도시 간 소통 및 협력을 위한 담당자 연락처를 제공한다.

 또한, 서울시는 플랫폼의 성공적인 운영과 지속을 위해 SDG 주간에 UNESCAP본부(방콕)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도시간 지속가능개발 아젠다 이행을 위한 워크숍’에 참가하여 온라인플랫폼을 소개하고, 해외도시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