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일자리비전포럼 개최
서울시, 여성일자리비전포럼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6.11.2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여성 대상 특화 취업-진로지원 프로그램 및 정책지원 마련 제안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에서는 29일(화) 오후2시 이화여대 이화·삼성교육문화관에서 ‘청년여성의 일자리와 경력개발 방안’을 주제로 '2016년 제2회 여성일자리비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청년여성이 원하는 일자리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와 현재 청년여성의 취업준비 및 경력개발 실태를 살펴보고, 이들의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학교 내 센터의 운영 사례와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1부에서는 ‘청년여성이 원하는 일자리’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의 신선미 여성고용인재연구실장이 발표자로 나서 청년여성의 취업준비활동 실태와 문제점을 통해 경력개발 장애요인은 무엇인지 진단하고, 이를 토대로 지속적 경력개발을 위한 정책과제를 제안한다.

 2부에서는 실제 청년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과 대학의 경력개발센터 운영사례, 기업체의 취업프로그램 운영사례를 공유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가천대학교의 고용 및 직업상담학과 조만업 교수, 청년젠더 활동가인 중앙대학교 4학년 박지은 재학생,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고용존 송명주 팀장 등이 참석해 청년여성 일자리와 경력개발 방안에 대해 학교 및 학생, 지원기관의 각자 역할과 입장에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