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문화를 일상 속으로, 267명의 시민정원사 탄생
녹색 문화를 일상 속으로, 267명의 시민정원사 탄생
  • 황희두
  • 승인 2016.11.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하반기 ‘시민조경아카데미’, ‘시민정원사 이론실습 및 봉사실습’ 교육완료

 서울시는 지난 3월부터 8개월간 '시민정원사 봉사실습 심화과정'과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꽃과 나무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시민조경아카데미'와 '시민정원사 이론실습 기본과정'을 운영한 결과 최종 267명의 수료생을 배출한다.

 또한 시민정원사들의 서울정원박람회 경연대회 수상작 및 졸업공동작품을 시청1층 로비(종합민원실앞)에서 오는 12월 3일(토)까지 전시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매년 2회 운영되는 '시민조경아카데미'는 조경 및 정원관련 인문학 교양강좌이다. 시민조경아카데미 수료후에는 전문적인 서울정원사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울정원사학교 운영은 서울대, 시립대, 삼육대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서울대, 시립대에서 공동운영중인 시민정원사 이론·실습 양성과정은 식물과 정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론실습 기본과정의 교육을 수료한 후 봉사실습 심화과정의 교육을 마치면 서울시민정원사로 인증받을 수 있다. 시민정원사 봉사·실습 양성과정은 봉사활동 및 현장답사 등의 교육내용으로 노원구 소재 삼육대학교에서 8개월동안 120시간 교육이 운영된다.

 '시민조경아카데미 수료식'은 11월 29일(화)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총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시대 정원문화 진화의 길'이라는 주제로 조세환 한양대학교 교수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시민정원사 '이론·실습과정 수료식' 및 '봉사·실습과정 수료 및 인증식'은 12월 2일(금) 서울시청 신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13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총160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김장훈 정원사와 함께하는 정원관련 워크숍이후 수료 및 인증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