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사 예술담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 실시
서울시청사 예술담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 실시
  • 김진희
  • 승인 2016.11.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m의 유휴벽면 활용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

 서울시가 12월 14일(수)부터 서울시청사 본관의 북측 외벽 활용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서울시청사 예술담(談)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경직된 청사 이미지를 탈피하고, 높고 차가운 물리적인 벽이 아니라 벽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문화적, 사회적 소통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서울시청사 예술담 프로젝트>는 시청사 본관 북측 외벽을 활용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서, 올해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으로 2017년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구체적인 조성계획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공모 대상지는 전체 외벽의 일부인 가로 45m, 세로 4.5m의 약 203㎡ 규모이며, 공모 주제는 시정 비전인 ‘사람이 중심인 서울, 시민이 행복한 서울’을 반영한 ‘사람의 길’을 기본 콘셉트로 서울의 다양한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 스토리를 담고 있어야 한다.

 연령 및 거주지 제한이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제작, 설치비가 총 8천만 원 이내로 실행 가능하고, 바람, 비 등 야외 환경조건에 영향이 없는 프로젝트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신청서 접수는 12월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이며, 아이디어 제안서 접수는 12월 21일(수)부터 23일(금) 오후 6시까지이다. 신청서 접수자에 한해 제안서 접수가 가능하니 자세한 공모요강은 홈페이지(www.artcityhall.com) 에서 필히 확인해야 한다.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1차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 시청사 1층 로비 전시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시민 투표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4점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1점 500만 원, 우수상 2점 각 250만 원, 시민추천상 1점 100만 원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