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16 강동 혁신교육지구한마당 축제 개최
강동구, 2016 강동 혁신교육지구한마당 축제 개최
  • 최향주
  • 승인 2016.12.0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5일 ‘강동 혁신교육지구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공동체에서 감동하다’라는 주제로 강동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교사, 학생, 학부모,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1부에서는 그 간의 추진사항을 공감동영상 상영에 이어서 사업 참여자들의 사례나눔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18개 중학교 850여 명이 참여하는 ‘좋은 중학교 만들기’의 우수 프로그램 공유와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뽐내는 ‘달달콘서트’가 진행된다. 3부에서는 「대한민국 엄마 구하기」의 저자 박재원 작가(아름다운배움 소장)와 학부모들의 만남을 주선했다. 부모 교육 전문가인 박재원 소장이 들려주는 ‘엄마 인문학’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학부모들에게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선사한다.

‘좋은 중학교 만들기’는 강동구의 대표 학교지원 프로젝트로 2011년부터 6년간 총 6개 학교가 학생 · 학부모 · 학교 ·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성하여 행복한 교육환경 만들기에 노력해왔다. 2015년부터는 혁신교육지구사업과 발맞추어 모델학교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우리구는 2015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우선지구형에 이어 2016년에는 혁신지구형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기반을 다졌다.” 면서 “온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여 마을과 학교를 잇는 지역교육 생태계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