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서울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방안 세미나’ 개최
서울시의회·서울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방안 세미나’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6.12.0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취약계층의 주거권 보장과 주거안정을 위한 사회적 합의 형성과 주거지원 방안의 다양한 의견수렴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12월 7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한국주택학회·한국이민학회와 공동으로 ‘서울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광의의 주거취약에 대한 개념 논의와 더불어, 현재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연구내용 중 저소득층, 외국인 등의 주거실태 조사결과를 기초로 주제발표와 지정토론,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사회취약계층의 주거문제와 주거권’에 대한 하성규 중앙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연설 후, 김준형 명지대학교 교수는 ‘서울시 주거취약계층의 유형화 및 실태조사’를 주제로, 이윤석 서울시립대학교 교수는 ‘서울시 거주 외국인 주거환경 실태조사’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하성규 명예교수의 사회로 남창진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의원, 권오정 건국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홍인옥 도시사회연구소장, 남상오 주거복지연대 상임대표, 서종균 서울주택도시공사 주거복지처장, 송호재 서울시 주택정책과장 등의 토론과 질의응답 순서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 전문가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가 사전 신청은 받지 않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전문가의 토론 내용과 시민 의견 등을 폭넓게 수렴하여 향후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