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모집
서울시, '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모집
  • 김진희
  • 승인 2017.01.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녹지 비전, 정책방향 및 주요 사업 자문 등 다양한 역할 수행

 서울시가 '제3기 서울형 공공조경가'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조경(계획/설계), 조경(시공), 조경(식물/식재), 원예, 산림 5개 분야이며, 공개모집을 통해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서울형 공공조경가>는 ‘공공조경가 40명’, ‘자문단 20명’ 총 6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공공조경가 20명과 자문단 20명은 학계, 관련전문가, 단체, 기관 등으로부터 추천받아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발하고, 나머지 공공조경가 20명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공공조경가의 주요 역할은 공원녹지 비전, 정책방향 및 주요 사업 자문, 공원문화 활성화 등 자문, 공원녹지 시민참여 및 안전관리에 관한 자문, 공원녹지 시설 및 디자인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MP 참여,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재능기부식 프로젝트 참여, 도시계획 등 타 부서 협의에 따른 자문 등이다.

 응모자격은 대학에서 모집분야와 관련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해당분야(조경·원예·산림) 기술사사무소의 등록을 한 기술사(당해 사무소에 소속된 자 포함)로 3년 이상 종사한 자, 모집관련 분야의 공공기관 시행 사업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공공기관 또는 국제현상 공모 당선자, 도시환경디자인 관련 종합계획의 수립 및 설계과정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이다.

 접수는 1월 18일(수)부터 2월 1일(수)까지 응시원서 및 제출양식을 작성하여 서울시 공원녹지정책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