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법 배우는 ‘겨울 붕어빵캠프’ 개최
에너지 절약법 배우는 ‘겨울 붕어빵캠프’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7.01.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절약, 난방비 절약, 쓰레기를 줄이는 새활용 비법 등 교육 및 실습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에너지 절약 비법도 배우고 봉사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는 ‘겨울 붕어빰캠프’를 개최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월 3일(금)까지 운영되며,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에 위치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겨울철 우리집 난방비 절약 꿀팁’, ‘쓰레기를 줄이면 지구도 하하하’ 등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겨울철 우리집 난방비 절약 꿀팁’에서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차이점, 미세먼지와 에너지의 관계를 알아본 뒤, 단열과 기밀을 눈으로 확인하는 열화상카메라 체험, 휴대폰 대기전력 측정 등을 통해 새나가는 에너지를 잡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에는 ‘깜찍하고 아담한 나만의 팥손난로 만들기’를 통해 1회용 핫팩을 대신할 웰빙 다회용 손난로를 헌 옷과 팥을 활용하여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교육은 1월 19일(목), 20일(금), 23일(월), 24일(화), 25일(수)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쓰레기를 줄이면 지구도 하하하’라는 주제의 교육에서는 다양한 새활용 방법과 올바른 분리배출 기준에 대해 상세히 알려준다. 헌옷이나 낡은 양말을 사용하여 러그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교육은 1월 26일(목), 31일(화), 2월 1일(수), 2일(목), 3일(금)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한 후 가정에서 에코마일리지 가입과 에너지 절약 실천 과제를 수행하면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을 수료하면 ‘가정 에너지 지킴이’ 임명장을 수여한다.

 방학특강은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http://energy.seoul.go.kr) 교육프로그램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