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아이두젠, 에너지취약계층에 난방텐트 지원
서울시·아이두젠, 에너지취약계층에 난방텐트 지원
  • 이아름
  • 승인 2017.01.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은 올리고, 난방비 부담은 낮추고, 온실가스는 줄이는 3중 효과

 서울시는 겨울철 에너지취약계층의 난방비 걱정을 덜기 위해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통해 저소득 가정 250가구에 난방텐트를 지원한다. 난방텐트 250개는 난방텐트 제조사 아이두젠과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함께 마련하였다.

 난방텐트 제조사 아이두젠은 1천만 원 상당의 난방텐트 200개를 후원하였고, 50개는 시민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마련하여 지원한다.

 추운 겨울에도 에너지효율이 낮은 낡고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는 에너지취약계층의 경우, 겨울철 난방비 걱정으로 보일러를 틀지 못하는 일이 많다. 실내에 난방텐트를 설치할 경우, 텐트 안은 밖에 비해 4도 가량 높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난방비 절감에 큰 효과가 있다.

 난방텐트는 추가적인 시공없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어 손쉽게 에너지취약계층의 건강관리와 난방비 절약을 도울 수 있다. 또한 연료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거둘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해 12월부터 시민들의 참여로 운영되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에너지취약가구를 후원하는 ‘다가온 서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내복선물하기, 이불선물하기, 단열용품 선물하기 등 5천원에서 3만 원까지의 금액으로 에너지빈곤층을 도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