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광 TOP10 스타트업 공개 모집
서울 관광 TOP10 스타트업 공개 모집
  • 이아름
  • 승인 2017.02.2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억 원 규모, 외래 관광객 편의 서비스 및 체험형 상품 개발‧운영 프로젝트 공모

 서울시는 21일(화)부터 '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협력하여, 외래 관광객이 서울의 매력을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IT 서비스 및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에 나선다. 프로젝트 공모전은 총400백만 원 규모이다.

 서울시는 프로젝트 공모전에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별 30백만 원~50백만 원의 사업추진비를 지원한다. 또한 관광사업자 단체 등 유관기관과 네트워킹 및 멘토링을 지원하며,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우수 서비스는 국내외 홍보‧마케팅, 모바일 관광장터를 통한 판로 등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공모 분야는 기술기반형 서비스와 체험형 상품 서비스다. 서울시는 세부적으로 서울로 7017,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같은 신규 관광수요에 부응하거나, 무슬림 관광객 맞춤형 관광 상품 등을 공모 키워드로 제시했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서,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에 한한다. '서울관광 프로젝트 공모전'에 신청 하고자 하는 기업은 3월 13일(월)까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http://mediahub.seoul.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현장오디션을 통해 10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발한다.

 또한 프로젝트가 완료된 이후에는 심사를 통해 우수 서비스를 선정하고,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향후 1년 동안 서울시의 마케팅 채널을 최대한 활용, 스타트업의 매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홍보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