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4구 유휴공간의 지역자산화 방안' 전문가 포럼 개최
'동북4구 유휴공간의 지역자산화 방안' 전문가 포럼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7.02.26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4구(도봉·노원·강북·성북) 도시재생의 재발견 주제

 도시재생활동가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동북4구(성북·강북·도봉·노원) 내 존재하는 유휴공간의 발생원인과 문제점 등을 알아보고 유휴공간의 자산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동북4구 유휴공간의 지역자산화 방안' 포럼을 2월 27일(월) 오후 2시, 플랫폼 창동 61(창동역 1번출구 소재) 3층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 워크숍룸에서 개최한다.

 ‘동북4구 유휴공간의 활용과 지역자산화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동북4구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관련 전문가, 관심있는 공무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동북4구 도시재생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휴공간의 활용 사례 등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과제와 전망도 모색한다.

 이날 포럼의 좌장은 이영범 경기대학교 건축대학원 교수가 맡았으며, 1부에서는 전은호 토지자유연구소 시민자산화지원센터장이 ‘유휴공간과 자산화전략’, 정수현 스페이스클라우드 대표가 ‘유휴·공유공간 플랫폼’을 주제로 발제를 하고, 2부에서는 유휴공간의 지역자산화에 대한 동북4구의 실제 활용사례를 소개하며, 3부에서는 유휴공간과 지역자산화에 대한 토론을 통해 포럼참석자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동북4구 관내 공유공간이 유휴공간으로 변질되는 원인을 분석하고 실제 유휴공간과 공유공간의 자산화 방안을 통해 사회적 배제를 억제하고 사회통합을 추진하여 지역사회가 경제적 이익을 공유하고 순환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