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투자출연기관 일상감사 이행실태 감사 결과 공개
서울시, 투자출연기관 일상감사 이행실태 감사 결과 공개
  • 이아름
  • 승인 2017.03.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건 지적사항 시정, 보완조치 완료

 서울시 감사위원회는 2016년 10월부터 한 달 간 실시했던 '투자출연기관 일상감사 이행실태감사' 결과를 2일(목)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 산하 농수산식품공사,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시복지재단, 서울문화재단, 서울디자인재단 총 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감사결과이다.

 이번 감사는 서울시 산하 투자출연기관의 일상감사 이행실태를 점검하여 제도 운영상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 등을 마련함으로써 투자출연기관 자체 감사활동 및 예방적 감사기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시 감사위원회는 투자출연기관 대부분이 계약업무, 예산관리 업무, 주요 정책업무 등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일상감사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나 일부 기관에서는 일상감사 제도를 불합리하게 운영하는 등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6개 투자출연기관 14건 지적)

 따라서, 시 감사위원회는 지적사항 14건 가운데 일상감사 제도를 불합리하게 또는 미흡하게 운영한 12건에 대해서는 기관 실정에 맞게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운영하도록 통보하였고, 자체 일상감사 규정 미비 1건에 대해서는 제도개선을 요구하였으며, 일상감사를 실시하지 않은 사안은 향후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조치하였다.

 주요 지적사항은 1인견적 수의계약을 일상감사 대상으로 정하지 않거나, 일상감사 대상, 기준 및 절차 등 일상감사 시행에 필요한 자체 내부규정을 마련하지 않은 사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