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너지 절약 앞장서는 에너지수호천사 모집
서울시, 에너지 절약 앞장서는 에너지수호천사 모집
  • 이아름
  • 승인 2017.03.0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참여 폭 넓혀 전세대 걸친 에너지절약 실천

 서울시가 가정과 학교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에너지 교육, 캠페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에너지수호천사단을 모집한다. 에너지수호천사단은 학생들이 직접 에너지 절약과 생산․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서울시 소재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입가능하며, 학교별로 1명 이상의 지도교사와 참여학생으로 구성하여 3월 24일(금)까지 에너지수호천사단 대표메일(energy_angel@naver.com)로 신청서와 명단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연중 상시 가입도 가능하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에너지수호천사단은 활동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먼저,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새싹천사단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천사단을 시범운영한다.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는 거점학교와 20명 내외의 소규모로 심도깊은 활동을 펼칠 동아리도 올해 첫 도입된다. 거점학교는 자치구별 1개교씩 총 25개교를 지정하며 연간 백만 원의 보조금과 방문교육, 체험교육, 에너지 진단, 연간 커리큘럼 등이 지원된다. 동아리는 학습과 통의,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올해부터는 천사단학교 인근 에너지자립마을과 교육실시, 마을축제 개최, 지역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연계하고 우수모델을 발굴하여 공유할 계획이다. 천사단 내부의 교류활동도 더욱 강화한다. 5월 한마당행사를 개최하여 교류의 장을 열고, 12월에는 우수 천사단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