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산 소나무 식목 행사 진행
서울시, 남산 소나무 식목 행사 진행
  • 이아름
  • 승인 2017.03.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기업이 함께하는 남산공원 민관협력 나무심기 프로젝트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시민단체와 기업,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남산 소나무 식목행사’를 3월 25일(토)과 28일(화) 양일에 걸쳐 진행한다. 25일(토)에는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사)생명의숲)과 ‘(주)유한킴벌리’가 참여하며, 28일(화)에는 ‘㈜롯데닷컴’에서 참여한다.

 서울시는 작년 남산 숲가꾸기 활동을 통해 고사목을 제거하여 조림이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였고, 이번 행사를 통해 남산의 상징인 소나무를 식재하여 건강한 남산숲으로 복원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지난 2015년 (사)생명의숲과 ㈜유한킴벌리와 함께 지속가능한 산림관리를 위한 3자 협약을 통해 '남산 산림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남산을 ‘시민참여형 숲 관리 모델’로 만들어왔다.

 '남산 산림기본계획'은 남산을 자연재해에 강하면서 생태, 환경적으로도 건강한 자연경관으로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3월 25일(토)에는 (사)생명의숲에서 참여해 소나무를 심는다. 식재 대상지는 서울시 중구 장충동과 인접한 남산숲으로 수고 60~80cm인 소나무 묘목 2,000주를 심을 예정이다. 식재 수목은 (사)생명의숲에서 공급하여 식재한다.

 같은 날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북측순환로 석호정 주변에 근원직경 6~10cm인 소나무 80주를 이식한다. 이 소나무들은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연평양묘장에서 남산으로 이식할 예정이다.

 3월 28일(화)에는 ‘㈜롯데닷컴’ 임직원 150명이 참여해 소나무 묘목 150주를 식재한다. 대상지는 동국대학교 뒤편 남산으로 서울시는 숲 복원을 통해 도시민에게 청량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식재 수목은 ㈜롯데닷컴의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