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지구의 날’ 행사, 22일(토) 광화문광장에서 열려
‘2017 지구의 날’ 행사, 22일(토) 광화문광장에서 열려
  • 김진희
  • 승인 2017.04.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시민‧기업‧단체 한 자리에 모여 환경음악회, 시민행진 등 참여행사 열려

 세계적 환경기념일인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4월 22일(토)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시, 한국환경회의,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체험부스와 환경음악회, 시민행진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의 날’(4월 22일)은 현재 전 세계 200여개 나라에서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년 참여하는 대표적 환경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폭염, 한파, 슈퍼태풍 등 이상 기후현상과 미세먼지 등 우리의 일상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환경문제에 대해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할 수 있는 시민참여 환경행사로 진행된다.

 최근 심각한 환경문제로 급부상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민기획단 위촉식이 함께 열리며, 전체 참여자가 함께 광화문 주변을 행진하며 홍보하는 퍼레이드도 오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5시 기념식엔 박원순 서울시장과 환경단체, 에너지수호천사단 어린이가 참여하며, 시민 퍼포먼스와 환경선언문 낭독 등이 진행된다. 이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인디밴드 분리수거와 창작뮤지컬 팀 디보체, 인기 걸그룹 베리굿이 참여하는 환경음악회가 피날레를 장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