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버스승차대에서 예술작품을 즐기다
서울시민 버스승차대에서 예술작품을 즐기다
  • 김진희
  • 승인 2017.04.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제이씨데코코리아와 ‘서울 아트스테이션전시’를 위한 업무제휴 체결

서울시가 4월 24일(월), ㈜제이씨데코코리아와 '2017년 서울 아트스테이션 전시'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제이씨데코코리아는 3년간 승차대 광고게시판을 서울시에 무상으로 제공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접하고 작가들이 야외 공간에서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 전역의 중앙차로 버스승차대 및 택시승차대를 위탁관리운영하고 있는 ㈜제이씨데코코리아는 2016년 ‘서울 아트스테이션 전시’에서도 서울역, 경부선의 택시승강장과 종로구, 중구 일대의 택시승차대 일부를 제공하여 전시에 협력한바 있다.

 ‘서울 아트스테이션 전시’는 2016년부터 거리의 승차대 등 교통시설물에 예술작품을 포스터로 제작하여 전시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미술관에서만 볼 수 있던 예술작품을 야외공간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일상의 거리를 예술로 환기시킨다.

 2017년 전시는 ‘국제타이포그래피 비엔날레’와 연계하여 9~10월중 서울시내 곳곳의 중앙차로 버스승차대에서 젊은 작가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서울의 모습과 시민들의 일상을 관찰하여 그래픽, 일러스트, 드로잉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으로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