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전체 74개 특성화고에 전담 취업지원관 배치
서울시내 전체 74개 특성화고에 전담 취업지원관 배치
  • 이아름
  • 승인 2017.04.2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전-중-후에 걸친 전 과정 밀착 관리

 서울시가 서울 소재 74개 특성화고 전체에 ‘전담 취업지원관’을 배치해 취업상담과 일자리 알선은 물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특성화고현장실습장 점검을 통한 현장실습생의 노동권익 보호에 나선다.

 이와 함께 민(기업)-학(특성화고)-관(시·교육청)이 긴밀하게 협력해 학교별 특성에 맞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해 현재 54.7%(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인 서울 특성화고 취업률을 양질의 일자리로 2018년까지 6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학벌보다 능력이 중시되는 고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체 특성화고 대상 전담 취업지원관 배치, 특성화고 현장실습생 노동권익 보호 지원, 체계적 취업지원프로그램 연중 운영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2017 특성화고 취업지원계획'을 27일(목) 발표했다.

 먼저 오는 6월부터 74개 전체 특성화고에 ‘전담 취업지원관’을 배치한다. 학교별로 배치된 취업지원관은 주 5일, 1일 8시간 학교에 상주하면서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취업상담과 컨설팅은 물론 취업처 발굴 및 일자리 알선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9월경부터 시작되는 현장실습 시기에 맞춰 실습생 권익보호를 위한 현장 방문과 근무환경 모니터링, 현장면담 등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120다산콜와 카카오플러스친구에 현장실습생들이 불합리한 처우를 받았을 때 수시로 신고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