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 참여 결산 시행
서울시, 시민 참여 결산 시행
  • 이아름
  • 승인 2017.06.0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산 결과 주요내용 홈페이지에 공개, 예산집행 현장 방문 등

 서울시는 현재 진행 중인 2016회계연도 예산집행 결과에 대한 결산과정에 시민들이 예산이 제대로 집행되었는지 점검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 결산’을 시행한다. 서울시의 시민참여 결산은 예산집행 현장방문(6월 7일(수))과 시민참여 결산마당(9일(금))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2014회계연도 이후 올해로 3번째 시행되는 서울시 시민참여 결산은 ‘결산서 작성 결과에 대해 외부 전문가 검토를 받은 후 시의회의 최종 승인(6월) 전 단계’에서, 일반시민에게 결산자료를 공개해 온·오프라인으로 시민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6.1일(목)부터 6일(화)까지 6일간 ‘2016회계연도 결산 주요내용’을 시 홈페이지(finance.seoul.go.kr/)와 시민참여예산 사이트(yesan.seoul.go.kr)에 공개하여 시민 의견을 전자우편(jaemu2012@seoul.go.kr) 으로 받고 있다.

 이어 ‘시민참여 결산 마당’ 을 6월 9일(금)에 시청사(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며, 이날 시민 결산 참여단은 각 사업 시행부서로부터 예산집행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시의회에서 결산이 최종 심의·확정되면 어려운 회계용어와 딱딱한 정보 위주의 서울시 재무정보를 그래프와 도표 등 시각자료를 최대한 활용한 ‘알기 쉬운 서울시 재무정보’를 작성해, 7월 31일(금)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