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
제12회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7.06.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에이징:기회와 도전’ 주제

서울시와 한국노년학회는 '제12회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을 6월 23일(금) 서울 중구에 있는 페럼타워(3층, 페럼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와 한국노년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12회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으로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에이징 : 기회와 도전(Smart Aging in the Era of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국제학술심포지엄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고 있는 캐나다, 독일, 일본에서의 스마트 에이징 경험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노인을 위한 스마트 에이징 활성화 방안 등 압축적 고령화 및 제4차 산업혁명 진전에 따른 고령사회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이금룡 교수(상명대)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캐나다의 Roger Y.M. Wong(로저 웡) 교수, 독일의 Wolfgang Schuette(볼프강 슈트) 교수, 일본의 Nobuhiro Maeda(노부히로 마에다) 선임연구원, 우리나라의 김정근 교수(강남대)가 각국의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종합토론 세션에서 박영란 교수(강남대)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원장원 교수(경희대), 남현주 교수(가천대), 엄기욱 교수(군산대), 심우정 박사(FirstCare 연구소장, 실버산업전문가포럼 회장)가 각국의 발표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우리나라에서의 의미있는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