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6개 자료실 테마 자료 전시 개최
서울도서관, 6개 자료실 테마 자료 전시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7.06.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화)부터 30일(일)까지 각 자료실 테마 도서전

 서울도서관은 7월 4일(화)부터 7월 30일(일)까지 6개 자료실별 테마 도서 전시를 개최한다.

 일반자료실 1에서는 “그림책, 음식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음식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책 16권과 “소통의 신(神) SNS”라는 주제로 Social Networking Service(SNS)를 활용한 소통과 마케팅 등 관련 도서 34권을 전시한다.

 일반자료실 2에서는 “범인은 이 안에 있어! 추리&미스터리소설”이란 주제로 후끈한 더위를 물리칠 후끈한 스릴을 보장하는 추리, 미스터리 소설 30권을 전시한다.

 장애인자료실에서는 6월 21일(수)부터 8월 23일(수)까지 열리는 수어(手語)교실과 연계하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이란 주제로 청각장애인들의 의사 전달 방법인 수화와 관련된 책 22권을 전시한다.

 시청각자료를 서비스하는 디지털자료실에서는 고층빌딩 속 바쁘게 떠도는 도시인들을 위한 힐링 영화들을 추천해 전시한다. 도시남녀들의 우연한 만남의 설레임과 소소한 일상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영화 DVD 12점을 뽑아 “도시인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시할 예정이다.

 서울시 및 정부가 간행하는 행정·전문자료를 서비스하는 서울자료실에서는 “서울, 공원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서울 시내 공원들의 조성 기획과 과정, 향후 지속가능성 등과 관련한 자료 32점을 전시한다.

 마지막으로 외국어 자료를 서비스하는 세계자료실에서는 먹거리를 얻기 위한 인간과 자연에 얽힌 역사, 미식의 세계, 다이어트와 패스트푸드까지 음식에 관련된 국외도서 35권을 “About Food”라는 주제로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