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서울시,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 이아름
  • 승인 2017.07.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청년 50명 선발해 사회혁신 현장 체험

 서울시에서 <상상력, 혁신력, 시민력>을 키우기 위한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 교육과정(부제: Better World School @Seoul, 주관: 소셜벤처 베네핏)을 오는 8월 12일(토)부터 10주간 진행한다.

 서울시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 교육과정은 ①사회혁신에 대한 이해 및 넓은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캠프를 시작으로 ②문제 현장에 기반한 해결책(솔루션)을 도출하고, 실제 프로젝트 실행으로 이를 개선하기 위한 워크숍, ③프로젝트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 후속 연계 및 정책화를 모색하는 시연회(데모데이) 등으로 진행된다.

 캠프는 사회혁신 이해를 위한 강의, 팀 빌딩을 위한 퍼포먼스 싱킹 프로그램, 전문가 패널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혁신 전반에 대한 이해와 상상력을 심화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로 1박 2일 진행된다.

 워크숍은 사회 문제의 원인을 분석한 뒤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고, 프로젝트 실행 및 성과 측정을 통해 결과물을 개선하는 순서로 서울혁신파크, 세운상가, 팹랩(Fab Lab Seoul), npo지원센터, 성수 헤이그라운드 및 전국의 사회혁신 현장에서 진행된다.

 시연회는 프로젝트 성과를 최종적으로 발표 및 공유하는 자리로, 서울시민이 참여하여 사회혁신에 대해 이해하고 10주간의 문제해결 성과를 함께 나누는 소통과 혁신의 장으로 설계된다.

 참여 신청은 7월 13일(목)부터 7월 27일(목)까지 서울 소재 청년(만 19세~29세)이면 누구든 가능하다.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통해 50인이 최종 선정되며, 우수 아이디어 상금(프로젝트 실현 지원금), 미래혁신포럼 발표 기회와 서울시장 명의의 상패 수여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