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릴레이형식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 개최
서울시, 릴레이형식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 개최
  • 이아름
  • 승인 2017.07.1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지방분권협의회 위원, 자치구 구청장 참여, 시민들과 함께 ‘지역 주민의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 논의

 서울시는 7월 21일(금)부터 28일(금)까지 6개 자치구에서 릴레이 ‘지방분권 공감토크쇼’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서울시 지방분권협의회 위원,자치구 구청장, 분권 전문가가 연사 및 패널로 참여하여 ‘분권-시민의 삶-새정부의 지방분권 실천에 대한 약속’을 시민과 함께 이야기하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방분권협의회는 '서울시 지방분권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 운영되는 기구로서 실질적 지방분권 실현으로 시민의 삶 제고를 위해 2015년 12월 11일 출범한 ‘서울시 지방분권 자문위원회’다.

 서울시가 자치구에 권한과 재원을 대폭 이양하는 ‘자치분권 실천을 위한 약속(2015년 7월 21일)’ 발표를 기념하여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토크쇼의 세부 내용은 왜 분권형 국가인가?(은평구 : 소순창 건국대 교수), 지방분권,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금천구 : 강현수 충남연구원장, 소순창 건국대 교수, 차성수 금천구청장), 우리구가 할 수 있는 일이 더 많아지면?(중랑구 : 고경훈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박사), 지역을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지방분권(서대문구 : 박진영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배인명 서울여대 교수,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시민의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구로구 : 박진영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전문위원, 홍준현 중앙대교수, 최호진 한국행정연구원 박사, 이성 구로구청장), 새정부, 지방분권 어떻게 할 것인가?(도봉구 : 김순은 서울대학원 교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