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캠프' 개최
서울시,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캠프'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7.07.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바람 시원한 여름, 물발자국, 지구는 폭염주의보 등 여름 맞춤형 주제

 서울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세계기후환경 수도 서울’을 이끌 가정 에너지지킴이 양성을 위해 7월 24일(월)부터 3주간(월~금요일, 오전 10~오후 12시)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에서 서울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캠프’를 진행한다.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캠프’는 가족이 함께 에너지를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 살림 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서울시가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7월 24일(월)에 시작되는 이 프로그램은 3주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되며, ‘착한바람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물 발자국을 아세요?’, ‘이거 실화냐? 지구는 폭염주의보!’라는 3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에너지 절약 및 나눔 활동, 새활용 등으로 진행되는 <우리가족 붕어빵캠프>는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 (energy.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올리면 된다. 접수는 7월 19일(수)부터 서울시 거주 3인 이상 가족단위로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또한 교육 후 실천과제를 수행하면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교육을 수료하면 ‘가정 에너지 지킴이’ 임명장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