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찾동' 342개 동으로 확대
서울시, '찾동' 342개 동으로 확대
  • 이아름
  • 승인 2017.07.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주소만 입력하면 찾동 전담 공무원 확인, 복지서비스 연계‧상담 등 8월 시행

 오는 8월이면 서울시민 누구에게나 ‘찾동’(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전담 공무원이 생긴다 . 복지서비스에 대한 이용이나 행정서비스에 대한 상담은 물론 내가 가진 자원을 지역에 나누고 싶거나 지역의 자원이 필요할 때 모두 전담 공무원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서울시에서는 서울시 복지포털(http://wis.seoul.go.kr)에 접속해서 내 집 주소만 입력하면 내 전담 공무원의 이름과 직통 전화번호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시는 8월 본격 시행에 맞춰 관련 시스템을 구축 완료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전체 동(洞)의 80%(25개 자치구 총 424개 동 중 24개 구 342개 동)에 대한 '찾동' 전환을 이달 중 확대 완료하고 서비스를 본격화하는 '찾동' 3단계 출범식을 18일(화) 개최한다.

 출범식에는 박원순 시장과 3단계로 출범하는 7개 자치구청장(용산‧강북‧광진‧서초‧중랑‧송파‧중구)을 비롯해 '찾동'을 시행하는 24개 자치구청장이 모두 참석해 각 구 모양의 지도 블록에 출범에 대한 포부와 메시지를 작성하고 이 블록 조각들을 모아 서울 지도를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한편, 서울시는 '찾동' 출범 3년차를 맞아 지난 3월부터 공무원, 학계, 중간지원조직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논의를 진행, 7대 지속발전과제를 도출했다. 시는 이달 말까지 이 7대 과제에 대한 해법을 수립하고 하반기부터는 구체적인 과제 실행에 포커스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7대 과제는 ①중장기 비전과 찾동 단계별 전략 구체화 ②찾동의 사업 모형 정립 ③자치구 자율성과 찾동의 기본영역 정의 ④서울시-자치구의 찾동 추진체계 명확화 ⑤찾동만의 민-관의 협업 체계 혁신 ⑥찾동 투입 인력의 인적역량 제고 방안 ⑦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체계 구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