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너지네트워크 활성화 포럼 개최
서울시, 에너지네트워크 활성화 포럼 개최
  • 이아름
  • 승인 2017.07.2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년간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에서 배출된 에너지 시민활동가 현황 공유

 서울시가 7월 27일(목) 시청 신청사 시민청 지하2층 바스락홀에서 '에너지시민활동가, 성장을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지역밀착형 에너지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1차 포럼을 개최한다.

 지역밀착형 에너지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포럼은 총 2회에 걸쳐 추진될 계획이며, 지금까지 서울시를 중심으로 추진된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이 시민과 가장 가까운 기초자치단체의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책적 대안과 민․관 역할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5년간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에 관심을 보인 시민들과 서울시, 자치구가 한 자리에 모여 지역 에너지 거버넌스를 내실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에너지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공유할 예정이다.

 지역밀착형 에너지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포럼에는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학생, 단체, 에너지 분야 전문가, 공무원 등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링크된 주소(https://goo.gl/forms/ZKcsGxR3oOYijZRL2)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지난 5년간 서울시는 시민협력을 통해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을 시행한 결과, 원전 약 2기분에 맞먹는 366만 TOE를 줄였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패러다임 전환에 매우 적극적인 에너지시민들이 출현하고 있다. 서울시는 에너지시민들의 에너지서비스 역량을 높여, 지역사회 현장 곳곳에서 에너지를 전환하는 리더로 활동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