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양천햇빛공유발전소’ 투자 주민설명회
서울에너지공사, ‘양천햇빛공유발전소’ 투자 주민설명회
  • 이아름
  • 승인 2017.07.2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화) 서울에너지공사 강당에서 ‘양천햇빛공유발전소’ 크라우드 펀딩 주민설명회

 서울에너지공사가 청년 에너지 벤처기업인 루트에너지과 함께 25일(화) 오후 7시에 서울에너지공사 강당에서 지역주민, 공사 임직원 등이 참여하는 ‘양천햇빛공유발전소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양천햇빛공유발전소는 서울에너지공사 본사 옥상에 건설될 약100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다. 청년 스타트업 기업인 루트에너지는 발전소 건설비를 자체 개발한 재생에너지 전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루트에너지’를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양천햇빛공유발전소’ 크라우드 펀딩 투자 상품은 12개월 만기에 연 수익률 7.5~8%(세전), 모집금액은 1억8,000만 원이다. 최소 1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만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발전소 지역 주민들에게 연 0.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에너지공사 박진섭 사장이 서울에너지공사 시민 참여 사업을 설명한 뒤, 루트에너지 윤태환 대표가 ‘양천햇빛공유발전소’ 투자 상품과 투자 방법을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서울에너지공사는 루트에너지와 함께 시행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재생에너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