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국제 다양성 영화제> 개최
서울역사박물관 <국제 다양성 영화제>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7.07.24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단편영화, 무형유산영화, 국제다큐멘터리, 대륙별 다문화 영화 등 상영

 서울역사박물관은 오는 7월 25일(화)부터 12월 31일(일)까지 아나로그 감성영화(35mm 흑백 필름), 국제단편영화, 무형유산영화, 국제다큐멘터리, 대륙별 다문화 영화 등 각 부문별 영화프로그램을 박물관 1층 야주개홀(대강당)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에 상영하는 35mm흑백영화는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소장하고 있는 중국의 거장 ‘허우 샤오시엔’과 일본의 ‘오즈 야스지로’, ‘미조구치 겐지’의 작품 등 총 13편을 엄선하여 상영한다.

 또한, '국제 단편영화제'는 애니메이션 묶음 작품 ‘패밀리 애니메이션’과 일반 작품 ‘우리들의 추억 or 너와 나의 추억’ 등 총 6편을 상영하며, 국립무형유산원과의 협력을 통해 이탈리아의 ‘손의 제스처’, 파푸아뉴기니의 ‘갓의 죽음 : 장례전통에 관한 연구’ 등 국가별 무형유산 다큐멘터리 7개의 작품을 10월 6일(금)부터 연말까지 상영한다.

 '국제다큐영화제'에서는 <문명:도시국가>을 주제로 ‘어느 독일인의 삶’과의 ‘로드’라는 중국 작품을 상영한다.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는 오는 9월 16일(토)부터 10월 14일까지, 11월 25일(토)부터 12월 30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총 11회를 상영한다.

 제3세계의 영화를 발굴 상영하는 '대륙별 다문화 영화제' 는 각국 대사관과 서울역사박물관이 공동 주최했다. 아제르바이잔의 ‘부타’, ‘액트리스’, ‘호스티지’ 등의 3편을 시작으로 우루과이, 불가리아, 케냐, 에콰도르, 이란, 남아프리카공화국, 이라크, 터키, 멕시코, 콰테말라 등 세계 11개국의 작품을 발굴 상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