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맹꽁이 놀이마당” 개최
서울시, “맹꽁이 놀이마당”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7.07.2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꽁이 이주체험, 탐험대활동, 피크닉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 풍성

 서울시는 오는 7월 29일(토), 한강 노들섬에서 “맹꽁이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노들섬 맹꽁이 축제”를 개최하여 노들섬에 서식하는 멸종위기종인 맹꽁이를 새 보금자리로 이사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왔으며, 지난 6월부터는 청소년 및 대학생 40명과 함께 맹꽁이의 이사를 돕는 “맹꽁이 서포터즈” 활동을 벌여왔다.

 이번에 개최하는 “맹꽁이 놀이마당”은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문화 행사로 맹꽁이를 만나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행사가 제공되어 서울의 어린이와 가족에게 기억에 남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맹꽁이 놀이마당은 사전모집 및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노들섬과 생태환경, 맹꽁이같은 양서류에 관심많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에게는 맹꽁이 탐험수첩이 지급된다.

 행사당일 오전에는 “맹꽁이 이사하는 날”이 진행될 예정으로,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하여 사전 신청한 어린이들이 맹꽁이를 직접 눈으로 보고 관찰하고, 이주를 도와주는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맹꽁이 놀이마당의 오후 프로그램은 노들섬 하단부를 가족과 함께 산책하고 노들섬의 역사와 이야기를 들어보는 노들섬 탐험대 활동과, 맹꽁이 가족 종이접기, 노들섬 식물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등 맹꽁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가족들이 나와 편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파라솔을 활용한 피크닉 공간과, 어린이 도서가 비치된 한평책방, 아이스박스가 있는 더위쉼터, 식사와 간식, 음료를 판매하는 푸드트럭 등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