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6개의 자료실, 6개의 테마’ 8월 전시 개최
서울도서관, ‘6개의 자료실, 6개의 테마’ 8월 전시 개최
  • 이아름
  • 승인 2017.07.3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화)~9월 3일(일), 6개 자료실별 테마 도서전 운영

 서울도서관은 8월 1일(화)부터 9월 3일(일)까지 한 달간, 6개의 자료실별 <8월 테마 도서 전시>를 개최한다.

 <일반자료실1>에서는 ‘여풍당당’이라는 주제로 여성운동과 여성리더 관련한 도서를 전시하며,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우주! 호기심속으로’ 라는 주제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우주 관련 도서를 소개한다.

 <일반자료실2>에서는 ‘역사의 기록, 문화재’란 주제로 서울도서관 소장자료 중 국내외 문화재 관련도서 32권을 선정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장애인자료실>에서는 ‘행복한 노년을 위한 지혜’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는 지식 및 정보 안내서 및 수기·에세이 등을 포함한 도서 32권을 전시한다.

 시청각자료를 서비스하는 <디지털자료실>에서는 7월 ‘도시인 이야기’ 전시와 연계하여 ‘전원일기’라는 주제 아래 무더운 여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푸르른 낭만이 가득한 영화 12점을 선정하여 시민에게 알린다.

 서울시 및 정부가 간행하는 행정·전문자료를 서비스하는 <서울자료실>에서는 ‘문화재, 서울’이라는 주제로 서울 시내 다양한 국보, 보물 및 유물 등에 대한 전문서적을 집중적으로 나열하여 시민에게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외국어 자료를 서비스하는 <세계자료실>에서는 ‘여름 휴가를 부탁해! Summer Vacation Books’라는 주제로 휴가철 읽을 만한 흥미로운 전개와 몰입도 최고의 소설 및 에세이 위주의 도서 36권을 선정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