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방세, 8월부터 포인트로 납부
서울시 지방세, 8월부터 포인트로 납부
  • 이아름
  • 승인 2017.08.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은 포인트로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 주차위반과태료 등 500종 납부 가능

 서울시에서는 올해 상반기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 협약 체결과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에코마일리지와 우리은행의 위비꿀머니를 ETAX마일리지로 모아 지방세 및 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은 서울시ETAX에서 운영하고 있는 ETAX마일리지를 기준으로 에코마일리지 등 서울시 공공포인트와 민간의 포인트를 통합하여 세금납부 등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말한다.

 서울시는 모은 포인트로 지방소득세, 등록면허세를 제외한 모든 지방세와 주차위반 범칙금 등 500여종의 세외수입을 통합된 포인트로 납부가 가능하며, 8월은 주민세 6천원을 포인트로만 내기에 좋은 시기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스마트폰 세금납부 앱인 ‘서울시세금납부(STAX)’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다운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여 휴대전화 인증 후 핀번호 발급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8월 주민세를 스마트폰 앱으로 납부할 경우 공인인증서, 고지서, 현금 계좌이체(카드결제 포함) 등이 필요 없게 된다.

 민·관포인트 통합 이용은 ETAX홈페이지(etax.seoul.go.kr) 또는 ‘서울시세금납부(STAX)’앱을 통해서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 ETAX마일리지를 받으려면 서울시ETAX(etax.seoul.go.kr) 또는 STAX(‘서울시세금납부’)앱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거나 구청 세무과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를 받으려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 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우리은행 위비꿀머니를 받을려면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비멤버스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는 포인트 통합을 통해 좀 더 많은 포인트를 모아 시민이 세금납부 할 수 있도록 ㈜신세계, ㈜NHN엔터테인먼트와 추가 협력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통해 2018년도 상반기에 포인트 통합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