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주년 보고대회 열려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주년 보고대회 열려
  • 김진희
  • 승인 2017.09.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청소년 상담 사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청소년 상담 사업의 역할과 비전 모색

 서울시는 2017년 9월 15일(금) 오후 2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20주년 보고대회 및 청소년 상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보고대회와 심포지엄에서는 위기청소년 상담 사업을 위해 노력해 온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2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서울시 청소년의 심리적 안녕감’을 위한 청소년 사업 방향에 대한 논의할 예정이다

 심리적 안녕감(psychological well-being)은 개인이 자신의 삶에 만족하며 행복감을 느끼고 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삶에 만족도를 의미한다.

 20주년 보고대회에서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이루어진 청소년 상담 사업의 역사와 우수 사례 소개, 축하공연, 연계기관 종사자 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서는 ‘새로운 산업혁명시대의 청소년 역량을 디자인하다!: 청소년상담자와 청소년상담센터의 확장적 전환’ 이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김동일 교수의 기조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서울시 청소년의 심리적 안녕감과 관련 요인들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