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 순조롭게 진행
서울시,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 순조롭게 진행
  • 이아름
  • 승인 2017.09.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운동장~보훈병원 9.2㎞ 전 구간 터널, 본선‧정거장 구조물 공사 완료

 서울시는 도시철도 9호선 종합운동장역에서 보훈병원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9호선 3단계 연장 건설공사 총 연장 9.2㎞ 전 구간을 터널로 관통, 본선과 8개 정거장 본체 구조물 공사를 모두 완료하고 지하철변전소에 전력공급을 받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전으로부터 전기를 공급받음으로써 도시철도 9호선 3단계의 기술 종합시운전과 영업시운전 등 안전운행을 위한 각종 설비의 검증절차를 진행하는 등 2017년 8월 현재 85%의 공정률은 보이고 있으며 오는 2018년 10월 개통을 위한 공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변전소 수전을 시작으로 대합실 및 승강장 냉방, 소방, 승강편의시설 등 각종설비의 개별 설치 및 시험운전을 시작하고, 전동차 안전운행과 직결되는 신호시스템과 열차무선시스템의 개별시험을 시작 할 수 있게 된다.

 또 전동차에 전기를 공급하는 전차선 가압시험과 전동차 시험운전의 첫 단계인 입선집전시험을 실시해 전동차 운행을 위한 전기공급이 원활하게 되는지를 시험하게 된다.

 서울시는 올해 말까지 궤도, 시스템 공사 등을 완료하고 2018년 1월부터 9월까지 본선에 전동차를 투입해 지하철 안전시설, 신호·통신시스템 및 전동차 상호 연계시험인 기술종합시운전, 영업시운전 등을 실시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