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OUL·U 탄생 2주년 기념 이야기 공모전
I·SEOUL·U 탄생 2주년 기념 이야기 공모전
  • 김진희
  • 승인 2017.10.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 중심의 서울 이야기를 통해 ‘너와 나, 함께 하는 서울’의 가치 조명

 서울시는 시민주도로 만들고 시민과 함께 키워나가는 서울브랜드 ‘아이서울유(I·SEOUL·U)’ 탄생 2주년(10월 28일)을 맞아 [ ]와 [ ]의 서울 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서울유(I·SEOUL·U)는 <너와 나의 사이 서울이 있고, 동․서양이 함께 공존하는 서울>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공존하며 여유있는 삶을 추구하며 열정도시가 되길 바라는 서울 시민의 꿈이 담긴 시민브랜드다.

 2015년 개발 당시에 23만여 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서 만들었고 선포 2주년 시점에 시민브랜드로 안착하였다. 또한 국내외 브랜드․디자인상(독일 Reddot Design과 if Design, 미국 Good Design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아이서울유(I·SEOUL·U)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이다. 서울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글, 영상, 포스터로 형태로 표현하여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서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고, 서울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접수는 10월 21일(토)부터 11월 20일(월) 오후 4시까지이다.  ‘내 손안의 서울’을 통해 공모전을 안내하고 ‘생각나눔소’ 공모전 홈페이지(www.ideananumso.com/iseoulu)를 통해 접수한다.

 공모부문은 글, 영상, 포스터 3개의 부문으로 아이서울유(I·SEOUL·U) 원고지가 온라인으로 제공되된다. 아이서울유(I·SEOUL·U) 대상은 1작품으로 500만원을, 최우수상은 3작품으로 각 200만원을, 우수상은 6작품으로 각 100만원을, 장려상은 30작품으로 각 10만원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서울역 실내 광장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아이서울유(I·SEOUL·U) 너와 나의 서울 스토리텔링 공모전’의 시상식은 서울 소재 주요 대학의 대학생 청년 응원단 100여 명의 시민이 시민에게 상을 전달하는 이색적인 플래쉬몹 시상식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