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지하차도 상부 회전교차로 8일(수) 개통
석촌지하차도 상부 회전교차로 8일(수) 개통
  • 이아름
  • 승인 2017.11.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석촌동고분군 입구 동측교차로 보행로 넓히고 원형 회전교차로 설치

 서울시가 송파구 석촌동고분군 입구 동측교차로(지하철 8호선 석촌역 방향)가 좁고 교통량이 많아 보행자 통행이 어렵고 사고 위험이 높아 안전한 보행을 위해 보행로를 넓히고 원형 회전교차로를 설치해 오는 11월 8일(수) 개통한다.

 좁은 보행로를 넓히고 안전한 차로를 확보하기 위해 석촌지하차도 상부(석촌역 방향)를 폭 23.6m, 연장 22.5m 복개했다.

 복개된 석촌지하차도 상부는 지역 주민의 안전한 보행과 석촌초등학교를 통학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보행로가 넓어지고 가락로11길(석촌초등학교)에서 백제고분로37나길로 차량 통행이 가능한 회전교차로가 설치됐다.

 또 관광명소인 석촌동고분군을 찾는 내·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석촌동고분군 입구 보행로도 개선됐다.

 석촌지하차도 상부도로 구조개선공사는 지난 2016년 3월에 착공하여 20개월 만인 지난 2017년 10월말 준공되었다. 공사 구간은 기존 대형 상수도관(D2,000mm, D2,200mm)이 지나가 본 파일 저촉 및 최소 이격거리 부족 등으로 난이도가 높은 공사이다.

 회전교차로 설치를 위한 공사구간이 부족하였지만 공사구간과 인접한 건물 입주민들이 공사기간 동안 사유지내 토지 일부를 보도로 사용할 수 있게 협조해 주어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 할 수 있었다.

 차량통행 효율이 높은 회전교차로를 설치해 교통 안전과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기존 보행로도 확장됨으로써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보도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 또 석촌초등학교 ⇄ 백제고분로37나길 차량 통행이 가능해져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도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