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내년 '양재시민의숲 작은결혼식' 예비부부 모집
서울시, 내년 '양재시민의숲 작은결혼식' 예비부부 모집
  • 이아름
  • 승인 2017.11.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6월 양재시민의숲 야외예식장 대관 총 28쌍 공개모집

 ‘양재시민의숲’ 야외예식장이 새해부터 작은결혼식 전용으로 운영된다. 양재시민의숲 야외예식장은 공원 내 총 1,300㎡ 규모로 조성돼 있다.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고유의 자연환경과 여유로운 예식 진행(1일 1식)으로 나만의 특별한 예식을 꿈꾸는 예비부부들의 선호도가 높다.

 서울시는 2018년도 상반기(4~6월) 양재시민의숲 작은결혼식 참여자를 11월20일(월)부터 12월11일(월)까지 공개모집한다. 내년부터는 작은결혼식 전용으로 운영되면서 당초 ‘선착순 신청’ 방식에서 ‘공개모집‧선발’ 방식으로 바뀐다. 대관료는 이전과 동일하게 무료다.

 이밖에도 하객규모 120명 내외(양가 합산), 자연 친화적인 예식을 위한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 축하화환 공원 내 반입 금지, 출장뷔페 간소화 및 음식물 가열‧조리를 위한 화기 사용금지 등을 골자로 하는 운영 원칙도 새롭게 수립했다.

 대관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자신이 만들어가고자 하는 작은결혼식에 대한 기획안과 신청동기를 적은 신청서를 작성해 관련서류와 함께 이메일(dongbuparks@seoul.go.kr) 또는 우편‧방문(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동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 제출하면 된다.

 최종 대상자는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정성평가 70점, 정량평가 30점)를 거쳐 총 28명(쌍)이 선정된다. 결과발표는 12월15일(금) 오후 5시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식 대상자로 선정되면 작은결혼식 지정 협력업체(예식 기획 및 케이터링) 4곳 중 1곳을 선택해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앞서 공개공모(10월 23일~11월 3일)를 통해 협력업체 4곳을 선정 완료했다.

 한편, 시는 작은결혼식 전용 공간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양재시민의숲 야외예식장만의 정체성과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새 이름을 공모한다. 11월 20일(월)부터 12월 18일(월)까지 이메일(dongbuparks@seoul.go.kr)로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