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광장서 '서울광고 ' 만난다
연말연시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광장서 '서울광고 ' 만난다
  • 이아름
  • 승인 2017.11.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고 소호 등 뉴욕전역 1천여 디지털스크린에 1백만회 노출, 155개 버스승차소 게시

 연말연시(2017년 12월 18일~2018년 1월 14일) 뉴욕의 심장부인 맨해튼 타임스퀘어 광장, 소호, 5번가를 비롯해 뉴욕시 전역에 서울의 매력을 담은 광고가 도배돼 6천만 뉴욕시민과 관광객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복 입은 여성의 형상 위에 서울 주요 관광지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경복궁, 광화문광장의 이미지를 입히고 상단에는 서울시 로고가 있는 광고 3종을 만들었다. 서울광고는 최신 디지털스크린(LinkNYC) 1천여 개에 1백만회가 노출되고 155개 버스승차소에 표출된다.

 이번 뉴욕 내 서울광고는 뉴욕시와의 도시 공동 마케팅의 하나로 이뤄지게 됐다. 서울시는 지난 2011년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에서 네 번 째로 뉴욕시와 도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 이후 6년 만에 다시 손을 맞잡게 됐다.

 서울에도 뉴욕광고가 실린다. 12월 한 달 간 인파가 밀집되는 강남대로, 서울역, 여의도 등 서울시 전역 중앙버스차로와 택시승차대 300개 면에는 뉴욕 감성이 돋보이는 'Famous, Original, New York City' 이미지 광고가 표출된다.

 아시아나항공도 협력해 5월까지 사용 가능한 서울행, 뉴욕행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광고물 QR코드 스캔 등의 방식으로 뉴욕행 항공권은 최저 88만 원부터, 서울행은 $736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항공 프로모션은 올 12월부터 내년 1월 14일(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서울시 관광 홈페이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접속 후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거나 양 도시 옥외광고물에 있는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할인권 구매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내용으로 12월 1일(금) 뉴욕관광청, 아시아나항공과 도시 관광 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양 도시와 아시아나항공은 옥외광고, 항공 프로모션, 온라인 홍보, 3개 분야에서 협력해 도시 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 방문객 1,540만 명 중 미국에서 온 관광객은 81만 명으로 방한 외래관광객 4위를 차지했다. 미국을 방문한 국내‧외 방문객 6,050만 명 중 뉴욕시를 방문한 한국인은 38만명으로 11위를 차지했다.

 3개 기관은 각 기관 홈페이지, SNS, 기내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내‧외국인에게 공동 마케팅 소식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