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레미콘공장 이전부지 활용 시민 아이디어 공모
성수동 레미콘공장 이전부지 활용 시민 아이디어 공모
  • 김진희
  • 승인 2017.12.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미콘공장 활용 및 주변과 연계, 서울숲 활성화 방안 등 세계적 문화명소 조성계획 반영

 서울시는 2017년 10월 18일(수) 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이전 확정을 계기로 레미콘공장 부지를 시민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성수동 레미콘공장 이전부지 활용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2017년 12월 18일(월)부터 2018년 1월 19일(금)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서 및 제출양식은 공모전 홈페이지(내손안에서울, mediahub.seoul.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일정, 심사결과 및 당선작 등 공모전과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응모자들은 성수동 레미콘공장 부지를 시민공간으로 활용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시하되, 추가적으로 레미콘공장과 주변(서울숲, 응봉, 중랑천, 한강 등) 연계방안, 서울숲 이용 활성화 방안 등을 함께 제시해도 된다. 제출된 안은 시설 적절성, 입지 적합성, 입지 및 조화, 실현가능성, 활용성, 창의성을 중심으로 평가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21개 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겐 총 1,000만 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서울숲일대 문화명소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내년 상반기에 대외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