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포털 더욱 편하게 통합 개편
서울시50+포털 더욱 편하게 통합 개편
  • 이아름
  • 승인 2018.01.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세대를 위한 교육, 일자리, 커뮤니티 정보 등 맞춤형 콘텐츠 원스톱 제공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1월 2일(화) 새로 업그레이드한 서울시50+포털을 오픈한다. 그동안 서울특별시50+포털과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울시50플러스캠퍼스, 50플러스센터 등 유사한 내용으로 각자 운영하던 기관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 개편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50+포털은 기존의 사이트와 비교해 다음과 같은 7가지의 장점을 갖췄다.

 첫째, 통합회원 가입을 통한 간편한 로그인으로 기존의 50+관련 여러 사이트마다 별도로 가입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앴다. 둘째, 모든 50플러스캠퍼스 및 센터의 강좌정보와 수강신청이 한 번에 가능해졌다.

 셋째, 일자리 정보도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서울시보람일자리, 혼합형일자리, 창업, 창직 등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선후배들의 실제 경험담이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50+인재뱅크 운영과 국내외 앙코르커리어 사례들을 통해 50+세대의 새로운 일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게 된다.

 넷째, 양방향 소통창구를 강화했다. 상호소통하며 조언해주는 온라인 멘토링, 누구나 참여하여 지혜와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소한 게시판, 댓글기능 등 온라인 소통창구가 강화되어 50+세대 스스로 만들어가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을 제공한다.

 다섯째, 여행, 재무, 건강, 취미, 봉사, 인터뷰, 에세이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읽을거리를 강화했다. 여섯째,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50+세대가 직접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활동을 공유하며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지막 일곱 번째로는 개인 맞춤형 통합 마이페이지가 제공된다. 사용자별로 주로 보는 콘텐츠, 신청수강 강좌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 및 추천 강좌, 일자리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