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업 육성기관 '서울 핀테크랩' 3월 문 연다
핀테크 기업 육성기관 '서울 핀테크랩' 3월 문 연다
  • 이아름
  • 승인 2018.01.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핀테크랩 입주할 핀테크 기업과 예비창업자 24개사 모집

 서울시는 핀테크 창업을 지원하고,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전문기관이자 서울 핀테크 산업의 전진기지로 자리매김할 ‘서울 핀테크 랩’(서울창업허브 내 위치)을 3월에 개관한다.

 서울시는 3월에 개관하는 ‘서울 핀테크 랩’에 입주할 국내‧외 예비창업자 10명,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 12개와 성장단계에 접어든 기업 2개 등 총 24개 기업을 모집한다. 입주 대상 업종은 핀테크와 관련된 분야이어야 한다.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핀테크 분야 예비 창업자나 창업기업은 최초 2년 동안 무상으로 사무실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민간 핀테크 전문가로 구성된 파트너스가 운영하는 투자, 법률 등의 상담 프로그램과 서울창업허브의 전문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서울 핀테크 랩’에 은행, 카드사, 증권사, 신용평가사, 국세청 등 금융관련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금융전용 비공개 전산망을 구축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렇게 구축된 비공개 전산망은 입주 기업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도록 공개해, 개발된 금융서비스를 실제와 똑같은 상황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모집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포함한 관련서류를 1월 22일(월)까지 서울시 투자유치과(우편번호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 익스체인지 빌딩 7층 투자유치과 앞)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