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굿위드어스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서울시, 굿위드어스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 이아름
  • 승인 2018.01.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위드어스 ‘핸드 허그 캠페인’ 후원금 1억 7천만 원 기탁

 서울시가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와 함께 행복·소통·나눔으로 하나 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개한 ‘핸드허그 캠페인’ 후원금 1억 7천만 원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기부한다.

 서울시는 16일(화) 오후 2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간담회장에서 김인철 복지본부장과 굿위드어스 임통일 이사장, 애경산업 임금희 총무팀차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본부장, 서울시의회 박마루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핸드허그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또한 주식회사 애경에서 캠페인의 취지에 동참하여 1,360만 원 상당의 비타민, 샴푸 등의 물품도 함께 기부할 예정이다.

 ‘2017 핸드허그 캠페인’은 나눔‧소통‧생명‧사랑‧자원봉사’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서로 한 손을 마주 잡고, 나머지 한쪽 손으로 각자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서로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표현하는 릴레이 기부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에스원으로부터 1억 7천만 원의 후원 약정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 핸드허그 인증샷을 올리거나 인증샷에 대해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200원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2017년 12월 29일까지 43만 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에 기부한 1억 7천만 원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난방비 지원금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