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0+세대 지식‧경험 공유 커뮤니티 활동 지원
서울시, 50+세대 지식‧경험 공유 커뮤니티 활동 지원
  • 이아름
  • 승인 2018.02.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세대 3명 이상 포함 5명 이상의 모임, 대표자는 서울시민 또는 서울 생활권자 한정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50+세대가 서로의 지식과 재능, 경험을 공유하고 인생 후반기 새로운 활동을 함께 모색할 수 있도록 50+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커뮤니티플러스 지원 사업은 50플러스캠퍼스 프로그램 참여 후 동기들과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결성한 커뮤니티 또는 50+세대의 생애설계, 자원봉사 등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을 계획 중인 5인 이상의 모임 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3인 이상이 50+세대이어야 하고, 대표자는 50+세대인 서울시민 또는 서울시 생활권자(서울시 사업자등록 또는 사업장 근무 중인 자)여야 한다. 서울시50플러스캠퍼스 3곳(서부, 중부, 남부)에서 상시적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접수된 커뮤니티는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커뮤니티는 소정의 활동비(최대 50만 원, 연 1회 추가 지원 가능) 와 50플러스캠퍼스 내 모임 공간 등이 제공된다.

 지원이 가능한 커뮤니티 활동 유형은 일, 학습, 문화, 사회공헌 등으로 나뉜다. 지원 신청 접수는 2월 26일(월)부터 9월까지 상시적으로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시50플러스포털(www.50plus.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된 커뮤니티에게는 활동비와 공간 지원 뿐 아니라 단체 설립 지원을 위한 멘토링, 계절학기 강좌 개설 등 성장을 위한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