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과 만나는 사회주택' 컨퍼런스 개최
서울시, '서울과 만나는 사회주택' 컨퍼런스 개최
  • 이아름
  • 승인 2018.04.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주택 사업의 성과와 한계 공유, 향후 정책 발굴 및 발전방향 모색

 서울시, 서울주택도시공사, (사)한국사회주택협회는 오는 4월 19일(목) 오후 2시,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서울과 만나는 사회주택'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회주택은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높은 주거비 부담으로 기존 공공임대주택으로 대응이 어려운 신(新)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2015년 부터 시범 도입한 새로운 민관협력형 임대주택 모델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2월 발표한 서울시의 공적임대주택 5개년 공급계획을 계기로 그간 서울시 사회주택 사업의 성과와 한계를 공유하고,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모여 사회주택 사업의 활성화와 정책 발굴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사회주택 발전방향 및 공공부문의 역할'(최경호 사무국장, 한국사회주택협회) 및 '서울시 사회주택 정책의 성과와 과제'(김지은 수석연구원, SH도시연구원)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유럽국가 중에서도 사회주택 공급이 활발한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건축가인 프란츠 숨니치(Franz Sumnitsch)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사회주택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도 진행한다.

 주제발표 및 특강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박경옥 충북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공급했던 다양한 사회주택 사례 및 유럽선진도시의 주요 정책사례를 바탕으로 서울시 사회주택의 지속적인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