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올해 첫 ‘교환학생장학금’ 장학생 선발
서울장학재단, 올해 첫 ‘교환학생장학금’ 장학생 선발
  • 이아름
  • 승인 2018.05.02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지역은 300만 원, 유럽·미주·기타는 400만 원 지원

 서울장학재단은 오는 15일(화)까지 2018학년도 2학기 '서울교환학생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서울지역에 있는 대학교 학부생으로 올해 2학기에 교환학생 파견 확정자이다.

'서울교환학생장학금'은 세계 각국 대학생과 함께 학문을 넓히고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고자 하는 자기주도적인 미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신설되었다.

 모집인원은 총 24명이며, 아시아 지역 12명과 미주·유럽 외 지역 12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아시아 지역 300만원, 그 외 지역은 400만원을 지원받는다. 장학금은 2회 분할 지급 될 예정이다.

 국가장학금이나 교내장학금 등 다른 장학금을 수혜 받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교환학생 지원 목적의 교외장학금은 이중수혜가 불가능하다. 또 전체학년 백분위 성적이 85점 이상으로, 수급자·차상위계층 또는 소득 0~4분위 가정의 학생이어야 한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 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5일(목)까지 재단에서 공고한 증빙서류를 서울장학재단에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최종선발결과는 7월 5일(목) 오후 5시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연락을 통해서도 알릴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7월 13일(금)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