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형혁신정책 아시아 도시에 전파
서울시, 서울형혁신정책 아시아 도시에 전파
  • 이아름
  • 승인 2018.05.0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DP아태평양본부와 도시혁신협의체 시범사업 양해각서(MoU) 체결

 서울시가 우수 혁신정책을 아시아 도시에 전파 및 수출하기 위하여 UNDP(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s, 국제연합 개발계획) 아시아태평양 본부와 5월 2일(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울시는 사회문제를 혁신사례 교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도시혁신협의체(City-I-Leaps) 설립을 위해 16년 6월 서울성명(Seoul Communique)을 UNDP와 공동으로 채택하였다.

 서울시는 서울시 혁신정책을 모델로 도시문제 해결을 희망하는 아시아의 도시 중 우선 3개 도시를 대상으로 UNDP 아시아태평양본부와 시범사업을 공동 실시하기로 협의하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혜대상도시는 마카사르(인도네시아), 말레(몰디브), 스리랑카(콜롬보)으로, 서울시는 분야별 정책노하우를 현지에 맞게 전달하기 위해 해당분야 전문가를 파견할 예정이다. 

 도시혁신협의체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는 UNDP아태본부의 정책전문가 파바니 레디(Paavani Reddy)는 “스리랑카 콜롬보시, 인도 찬디가르시 등 다양한 아시아의 도시에서 도시혁신협의체 회원 가입 문의 및 공동 워크숍, 컨설팅 지원 요청 등 서울 혁신정책에 열띤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하며 시범사업의 본격 추진을 앞두고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