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지하철역 입점 소상공인 최대 1억 원 금융지원
서울교통공사, 지하철역 입점 소상공인 최대 1억 원 금융지원
  • 이아름
  • 승인 2018.05.2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당 최대 1억 원 최장 5년 간 2% 내외 저리로 대출, 금융수수료 면제 전용통장 발급

 서울교통공사가 우리은행과 함께 서울 지하철 1~8호선 역사에 입점한 소상공인에게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한다. 입주 소상공인 누구나 업체 당 최대 1억 원, 최장 5년 간 2% 내외의 낮은 금리로 융자를 받을 수 있고, 금융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용 통장도 발급받을 수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작년 10월부터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은행과 함께 지하철 운영기관 최초로 서울교통공사와 직접 입점계약을 맺은 소상공인에게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는 데 이어, 위탁 등 제2임차인 소상공인으로 그 대상을 확대해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 지하철 1~8호선 중 서울교통공사가 운영하는 역사에 입주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5월 29일(화)부터 우리은행에서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특별 출연금을 통해 신용보증서 대출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다. 금융수수료가 면제되는 ‘우리CUBE 전용통장’ 도 발급받을 수 있다.

 대출 한도는 동일 기업 당 최대 1억 원(기보증금액 포함)이며 대출 기간은 최장 5년이다. 대출 금리는 연 2% 내외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크게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서울교통공사는 29일(화) 오전 10시 서울교통공사 교육문화센터에서 '서울 지하철 역사 입점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협약식에는 김석호 서울교통공사 전략사업실장과 윤석구 우리은행 성북동대문영업본부장이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