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 신입생에 장학금 전달
서울장학재단,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 신입생에 장학금 전달
  • 이아름
  • 승인 2018.05.3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청춘Start장학금’ 증서수여식 개최

 서울장학재단은 30일(수)과 31일(목) 각각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과 ‘청춘Start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한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은 30일(수) 오후 5시에 서울장학재단(마포구 공덕동)에서 ‘청춘Start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은 31일(목) 오후 5시에 명동에서 열릴 계획이다.

 30일(수) 서울장학재단에서 수여식을 여는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저소득가정의 특성화 고등학생들 중 3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졸업 후 자신의 진로(취업)와 연계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연간 100만원을 2학기에 걸쳐 지원 받게 된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저소득가정의 특성화 고등학생들이 졸업 후 자신의 진로(취업)와 연계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오토인더스트리는 지난 2015년부터 장학금으로 매년 3천만 원을 전달했다.

 31일(목) 오후 5시에 명동성당에서 수여식을 여는 ‘청춘Start장학금’은 서울장학재단과 ㈜두산-(재)바보의나눔이 함께 대학 신입생 20명을 선발해 지원한다. 어려운 환경에도 학업의지가 강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약 1억 원의 장학금이 전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