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상, 4차 산업 전문가 초청강연
청소년 대상, 4차 산업 전문가 초청강연
  • 이아름
  • 승인 2018.06.08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있는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서울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미래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를 연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미래를 잇다. 청소년을 잇다’라는 주제로 23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된다.

 기조강연은 ‘한국의 4차 산업혁명시대와 청소년들의 미래’ 란 주제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기술정책연구소 이광렬 소장이 진행한다.

 이어서 <실리콘밸리 - 혁신과 인내의 이야기>라는 두 번째 주제로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윤종영 교수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강연으로 <미래를 만드는 IT>라는 주제로 미국 구글 본사에서 근무하는 이준영 엔지니어(Software Engineering Director)가 강연한다.

 토크콘서트 중에는 강연자들이 청소년시기에 겪었던 방황과 고민, 그 시기를 겪고 난 뒤의 깨달음을 청소년들과 함께 나눈다. 참가 청소년들이 과학, 실리콘밸리, 기술, IT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궁금한 질문과 진로, 학업 등의 고민을 나누는 ‘패널 Q&A’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4차 산업혁명시대 전문가 토크콘서트 ‘미래를 잇다. 청소년을 잇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6월 20일(수)까지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www.mizy.net)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